본문 바로가기

센터언론보도

  • 의료기관 협약식(영남대학교의료원)
  • 등록일  :  2012.03.13 조회수  :  46,626 첨부파일  : 
  •  

    영남대의료원, 범죄 피해자와 온정 나눈다

     

     

    영남대학교의료원(원장 하정옥, 이하 의료원)은 (사)대구경북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오순택, 이하 센터)와 손을 맞잡고 범죄피해자 의료지원에 힘을 보탠다. 이를 위한 양 기관 간 MOU(업무양해각서) 체결식이 7일 오전 10시 30분 의료원 서관 3층 회의실에서 거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은 대구지방검찰청 관할에 범죄로 인한 피해가 발생돼 어려움에 처한 환자에게 진료지원을 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구지방검찰청의 후원을 받는 센터는 범죄피해자 중 의료지원 대상 환자가 발생하면 의료원에 해당 환자를 의뢰하고, 의료원은 범죄피해자에게 응급진료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피해회복 지원에 앞장서는 등 상호 협력을 하게 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하정옥 의료원장과 이관호 병원장, 이동협 부원장, 김성호 사무국장이 참석했으며, 센터에서는 대구지방검찰청 이경재 검사장과 대구지방검찰청 임석필 형사 제3 부장검사, 센터 오순택 이사장, 센터 신동학 의료자문위원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에는 협약 체결식에 이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1층 로비에서 현판 제막식도 함께 열렸다.

    하정옥 의료원장은 “의료사각지대에 처해있는 범죄피해자 의료지원 활성화로 ‘더불어 나누는 따뜻한 세상’을 구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